We are entrepreneurs, developers, designers for entrepreneurs. 

김유섭

Head of Creative Strategy

Creative, Productive and Unique.

전략만으로는 지루하고, 크리에이티브 만으로는 허무하다는 생각으로부터 “전략 기반의 크리에이티브”로 성장의 방향을 생각했습니다. 대학 졸업을 앞두고 인턴으로 들어간 “인스파이어/디”에서 이러한 성장에 도전해볼 수 있는 가능성을 보았고,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그저 잘하고 싶었고, 점차 더 잘하고 싶은 것들도 생겨났습니다. 머리 속을 부유하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가설들을 프로젝트에 적용해보며 마케팅에서는 소비자라고 불리는 세상 속 사람들과 그 사람들이 구성하고 있는 시장에 대해 관찰하고 배웠습니다. 어떤 가설은 맞았고, 어떤 가설은 틀렸고, 어떤 가설은 아직도 불분명하지만, 그래도 몇 가지 핵심적인 기준들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로부터 수치적 데이터로 측정되는 성과들로 사람들의 마음 속을 엿보고, 기준들을 더 정교하게 가다듬었습니다. 그 기준들이 맡았던 프로젝트의 성과를 이끌어주었습니다. 파괴적인 성과를 내거나, 그럴 수 있는 가능성을 보인 프로젝트들이 있을 때마다 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한 “기준 주머니”를 점점 채워갔고 이것을 동료, 후배들과 나누고, 성과를 키워나가는 일련의 과정 속에서 인스파이어/디의 Creative Strategy Development 팀을 빌딩 하였고, 현재의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는 사람들을 가장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 방법을 통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하는 사람이 되길 원합니다.  

그 과정에서 늘 변화하지만 또 늘 변하지 않는 소비자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여, 이를 동료들과 나누고, 그들과 함께 좋은 브랜드와 좋은 사람들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 저의 역할이자 기여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Career
  • 크레비스파트너스
    인스파이어/디 사업부 Creative Director & CSD team Leader
Education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경제학 학사

Get in touch with

Address. 4Fl, Novel Bldg., 88,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  Email. info@crevisse.com  |  Tel. + 82 2 569 2431  |  Fax. + 82 2 6008 2461
Copyright(c) 2018 Crevisse Partners. All rights reserved.